Dork's port

음성변조 복원, 음성 변조하기 (Voice Modulation) 본문

Develop

음성변조 복원, 음성 변조하기 (Voice Modulation)

Dork94 2018. 12. 21. 17: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성변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내용은 gilgil님께서 강의하신 내용을 토대로 포스팅 하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조선일보 폭언 원본에 대해서는 포스팅 아래에 있습니다).


음성변조는 음성파일에서 Pitch 라는 개념을 변조시켜 만드는 것 입니다.


Pitch는 전체적인 음의 높낮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그래서 간단하게 Pitch를 바꿔주는 웹사이트를 구축해보았습니다.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웹사이트의 화면입니다.


웹사이트는 현재 wav파일만 지원하는 상태입니다. 확장자가 다른 경우 온라인 변환기에서 변환이 가능하며, Youtube에 있는 동영상의 음성 또한 유튜브 음성 다운로드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웹사이트에 이 기능들도 추가하도록 할게요!

아래 보이는 Pitch의 바를 움직여서 원하는 Pitch 값에 가져다 둡니다.


보통의 경우 음성 변조를 하기 위해서는 +3 +6 +9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며, 복원의 경우 -3 -6 -9 중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난 후 파일을 업로드 하면 아래와 같이 아래쪽에 player가 생성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생을 하면 음성의 복, 변조가 된 파일을 들을 수 있습니다!


Pitch에 대한 값은 파일마다 상이하므로 적절한 값을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성 복원의 경우 보통 -3 이나 -6을 하시면 원본일 확률이 높습니다(보통 변조시 Pitch +3 +6을 많이하기 때문).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죠! 


한글 인코딩 문제나 CSS, MP3  파일 지원 , 보안문제 등 아직 수정해야 할것이 많은데 당장 해야할 것이 있으므로 웹사이트는 조금씩 수정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서버이므로 공격을 시도하실 경우 법적으로 처벌 받으실 수 있습니다(로깅 되고있어요 헛헛!).


피드백이나 버그는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pecial Thanks to : gilgil, umbu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