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k's port

VM ware에 Fedora 설치 본문

Linux

VM ware에 Fedora 설치

Dork94 2017. 9. 22. 01:44

운영체제 및 서버 공부를 위해 VMware에 Fedora 또는, Linux 기반의 운영 체제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VMWare에 Fedora설치하는 법을 포스팅 하고자 한다.

 

이 포스팅은 기존의 ISO파일로 설치 하는 것이 아닌, VMware이미지를 VMware에서 오픈하는 것으로 페도라를 설치한다.

 

이에 따른 장점으로는. Fedora 설치시 오류 발생으로 인한 설치 에러 과정을 건너 뛸 수 있고, 설치 시간 또한,현저히 감소한다.

 

우선,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Fedora.zip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용량이 큰 관계로 다운로드 링크는 NAS 서버를 이용한 다운로드 방식을 이용하며, 서버의 네트워크 사정으로 다운속도가 상이할 수 있다.

 

1.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zip파일을 푼다.

 

2. Fedora 폴더를 내PC - 문서 - Virtual Machines 폴더로 이동시킨다.

(C:\Users\<컴퓨터 이름>\Documents)

 

3. VMware를 실행 시킨후 file - open 또는, Ctrl + o를 누른다.

 

4. 열린 화면에서 내PC - 문서 - Virtual Machines - Fedora로 이동한 후 vmx파일을 클릭 후 열기를 클릭한다.

 

 

 

 

5. VMware항목에 Fedora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으며, 재생버튼을 눌러 Fedora를 시작한다.

 

 

 

 

Username : student

password : 12345

 

※페도라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닐 수 있으므로, update 및 upgrade하는 것을 권장 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