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k's port

Mac OS에서 Tistory 사진 추가 방법(사진 추가 오류, 사진 업로더 오류) 본문

Mac OS

Mac OS에서 Tistory 사진 추가 방법(사진 추가 오류, 사진 업로더 오류)

Dork94 2018. 1. 8. 01:57

안녕하세요.


Mac OS를 이용하여 블로그를 포스팅 할때에 사진을 첨부하여 이해가 쉬울 수 있도록 포스팅을 하곤 하는데, 


Mac OS에서 사진 추가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사진 추가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응답이 없음) 파일 항목을 통해 사진을 추가하곤 하였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참조한 블로그는 아래 표기해 두겠습니다.


아마도 Flash Player가 보안모드로 실행되어, 파일에 접근할 수 없도록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있어 사진 추가 버튼을 눌러도 파일 시스템에 접근 권한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그렇다면 왜 파일항목으로는 추가가 되는지 의문이네요).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의 글쓰기 화면에서 사진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이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환경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탭으로가서 플러그인에 위치한 곳에 Adobe Flash Player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웹사이트에 본인의 주소가 보일 것 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주소 옆에 있는 드롭 다운 메뉴를 Option 키를 누른 체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 보이지 않던 항목이 보이게 되는데 안전 모드에서 실행 항목을 체크 해제해 주시고 다시 Safari를 실행시켜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진 추가가 가능합니다!




참고 : http://psyworld.co.kr/526?category=238728



Comments